2024-04-27 18:55 (토)
LG CNS-중앙대, DX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LG CNS-중앙대, DX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20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보안대학원 내 보안학과(가칭) 신설해 보안 전문가 집중 육성
LG CNS 현신균 대표이사(오른쪽)와 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LG CNS)

LG CNS가 19일, 서울시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앙대와 DX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LG CNS 현신균 대표이사, 중앙대 박상규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LG CNS와 중앙대는 보안대학원에 보안학과(가칭)를 신설한다. LG CNS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 계약학과다.

이번 보안학과의 커리큘럼은 중앙대 보안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과/산업보안정책학과, 소프트웨어대학 AI학과 교수진과 올 초 새롭게 신설된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 전문가들이 맡는다.

LG CNS 측은 클라우드 보안과 스마트홈·TV, 자동차 등 IoT보안 영역의 연구/전문위원 등 정예전문가를 투입해 이론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3월부터 시작하는 이 과정에 선발된 직원들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LG CNS는 향후 보안 맞춤형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 추진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LG CNS는 중앙대 졸업예정자와 석사 과정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강화한다. 모집분야는 데이터 분석/AI, 보안, 소프트웨어, UX(사용자 경험) 직군이며,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행했던 채용 영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자는 약 8주간 LG CNS의 현업 부서에 소속돼 숙련된 전문가들에게 직무 맞춤형 교육을 제공받고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석·박사의 경우, 인턴십 기간을 개별 일정에 맞춰 최소 3주부터 최대 8주까지 조정할 수 있다. 대상자는 교수 추천과 LG CNS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LG CNS는 올해 하계와 동계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의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LG CNS는 수년전부터 중앙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해왔다. LG CNS와 중앙대는 엑스레이 영상으로 골절질환을 판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으며, LG CNS의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시스템 인프라 아키텍처 구축, 물류 DX 등 다양한 특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LG CNS 현신균 대표이사는 “보안은 DX 추진의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라며 “보안 전문인재를 집중 육성해 고객의 비즈니스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DX 실현을 이끌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LG CNS #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