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0:00 (일)
티맥스오에스, 제17회 ‘공개SW 개발자 대회’ 후원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제17회 ‘공개SW 개발자 대회’ 후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03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VPN, VPN 선행인증 등의 과제 중심으로 교육 및 멘토링 지원

티맥스오에스가 올해에도 ‘공개SW 개발자 대회’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하여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한다. 

운영체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이사 홍강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7회 공개SW 개발자 대회’를 후원하며, 기업형 지정 과제를 제시하고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개SW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국내 공개SW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공개SW개발자 대회’ 참가자는 공개SW의 기본적인 개념과 개발에 필수적인 강의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프로젝트 기획, 개발, 구현, 협업 등의 개발 경험과 기능 테스트, 라이선스 검증 등을 포함한 공개SW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공개SW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원격근무 확산에 따른 보안 이슈 해결을 돕는 Open VPN, 구름플랫폼의중앙관리 솔루션 즉 ‘GPMS (Gooroom Platform Management System’의 연동을 통한 VPN 선행인증 개발 과제를 제시하며 참가자들에게 관련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한다. 올해는 그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멘토링과 교육 일정이 오프라인으로도 진행되어 역량있는 티맥스 실무 연구원에게 직접 교육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될 예정으로 참가자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참여 기반형의 개발 활동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방학을 맞은 학생 참가자의 대외 활동 및 진로 설계를 적극 지원하고자 학생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및 교육 활동이 티맥스의 전 SNS 채널 등에 홍보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대회 상금 외에도 티맥스오에스 지원 시 가산점 및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홍강식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오픈소스 SW는 이미 IT 인프라의 핵심 요소가 되었고, 오픈소스 생태계는 끊임없이 성장할 것” 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개SW 개발 인재 양성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발자 대회 후원을 시행하며, 개방형OS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IT 인재 육성을 돕고 국내 SW 발전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대한민국 시큐리티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