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1:50 (일)
아크릴,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아크릴,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04 2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테크코리아 2023’에 참가해 조나단 MLOps 솔루션 시연
아크릴 박외진 대표가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 2차관으로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가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 2차관으로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지난 28~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테크코리아 2023’에 참가해 혁신적인 MLOps 솔루션인 조나단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2회 스마트테크코리아는 AI&빅데이터, 리테일, 로봇, 보안, 메타버스 등 총 6개 분야의 특별관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스마트 기술 전시회로서, 아크릴은 AI&빅데이터 특별관에 참가하여 자사의 조나단(Jonathan) MLOps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체험 존을 운영했다. 또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 도입 관련 전반적인 업무 절차와 관련한 상담 등도 진행했다.

아크릴의 조나단은 AI 서비스 기획, 학습데이터 준비, AI 모델 학습, 학습 성능 검증과 학습 모델 배포 및 운영에 이르는 전주기(end-to-end) 상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업무들을 지원하는 MLOps 플랫폼이다. 기업들이 인공지능 개발 과정에 필요한 복잡한 환경 구축 과정 없이, 웹기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문 인력과 인프라 시설 없이도 간편하게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이날 아크릴의 박외진 대표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기술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대상은 국내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서, 조나단을 통해 공공기관, 대기업, 병의원들과 150여회에 달하는 인공지능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주요 공적으로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박외진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MLOps 플랫폼 기술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정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박외진 대표는 부대 행사로 열린 ‘TechCon 2023’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초거대 인공지능의 시대: 그 거대함이 가리고 있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거대 인공지능 모델들을 도입시에 전력소모, 데이터 신뢰성 및 관련 법률 등을 포함한 고려 사항들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