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12:50 (목)
스콥정보통신,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NAC V8.0’ CC인증 획득
상태바
스콥정보통신,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NAC V8.0’ CC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04 2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스캔NAC V8.0(사진제공-스콥정보통신)
아이피스캔NAC V8.0(사진제공-스콥정보통신)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NAC V8.0(IPScan NAC V8.0)이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의 IT보안인증사무국(ITSCC)으로부터 정보보호제품 평가-인증제도의 공통평가기준을 통과하여 EAL2등급의 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은 정보보호제품 평가-인증 제도에 따라 민간기업가 개발한 제품의 안정성, 신뢰성을 국가 차원에서 평가-인증하는 공동평가 기준으로, 이를 획득했다는 것은 아이피스캔NAC V8.0이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 및 안정성 평가 기준에 품질과 기술력이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NAC V8.0’은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MAC 자원 관리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단말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YOD)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함으로써 사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기존 IPv4 네트워크 환경뿐만 아니라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 및 차단 기능이 구현되어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아이피스캔NAC V8.0’은 기존 아이피스캔NAC V7.0을 통해 기대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리성을 증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MAC OS, Linux NAC 에이전트를 지원하고, 최신 기술을 이용한 IP-단말-사용자 등 통합 검색 지원, 유무선 통합 인증 제공(802.1x 인증 지원), USB-NIC Adapter-Serial 등 비인가 장치 연결 제어, △비인가 공유기 NAT 대역 탐지 및 제어가 가능하고 Windows 보안 업데이트 및 SW 제품 관리가 용이해 보안성과 운용 편리성을 모두 확보했다.

스콥정보통신의 김종백 상무는 “이번 아이피스캔NAC V8.0 CC인증 획득으로 차별화된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NAC 솔루션은 고객의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 맞춰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도 충족할 수 있는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는데 언제나 최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