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25 (월)
씨디네트웍스, 어데토 DRM과 미디어 전송 플랫폼 통합...‘원스톱 디지털 콘텐츠’ 보호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어데토 DRM과 미디어 전송 플랫폼 통합...‘원스톱 디지털 콘텐츠’ 보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는 17일, 미디어 전송 플랫폼을 내장형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기능과 통합하기 위해 어데토(Irdeto)와 제휴한다고 밝혔다.

양사 제휴로 개발된 통합 솔루션은 콘텐츠 제작자 및 배급자들의 비디오 스트리밍 비즈니스를 위한 원스톱 디지털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씨디네트웍스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DRM 기능을 통합한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제작자 및 배급자들은 디지털 콘텐츠를 불법 스트리밍에서 안전하게 보호해 비디오 서비스의 이용과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자 및 배급자들은 별도의 서드파티 DRM 시스템을 통합하고, 씨디네트웍스 플랫폼에서 권한을 설정해야 할 필요 없이 DRM 및 미디어 전송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이처럼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DRM 구현은 빨라지고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도일 뎅(Doyle Deng) 글로벌 마케팅 및 제품 책임자는 “디지털 미디어 저작권 침해가 증가함에 따라 DRM은 콘텐츠 제작자 및 배급자들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됐다”며 “해당 기술을 씨디네트웍스 미디어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더 광범위한 방법으로 고객의 소중한 콘텐츠를 보호하고, 권한 있는 사용자만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씨디네트웍스는 미디어 보안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해 어데토와 협력할 것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통합은 엣지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려는 씨디네트웍스의 의지를 더 확실하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20년 이상의 CDN 및 미디어 전송 경험을 보유한 씨디네트웍스는 비디오 스트리밍 분야에서 강력한 콘텐츠 전송 기능을 자랑하며, 운영 체제와 관계없이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의 CDN 퍼포먼스는 아시아에서 계속 1위를 지키면서 경쟁에서 크게 앞서가고 있다. 나아가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OTT 플랫폼을 포함한 여러 주요 이벤트 스트리밍 서비스와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어데토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COO) 앤드루 번튼(Andrew Bunten)은 “씨디네트웍스를 협력 업체로 선택한 것은 APAC 시장의 탁월한 CDN 제공업체라는 평판과 전문성 때문에 당연한 것이었다”며 “아태 지역과 특히 OTT 부문의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온 씨디네트웍스의 경험은 어데토가 새 시장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씨디네트웍스는 어데토와 제휴를 통해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커뮤니티와의 연결 관계를 강화하고, 전체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을 극대화해 탁월한 엔드 투 엔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또 스트리밍 산업의 다양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제공업체와 제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