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45 (토)
삼성SDS, 데이터전문기관 선정
상태바
삼성SDS, 데이터전문기관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19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비금융 데이터 결합, 분석...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혁신 지원

삼성SDS가 금융위원회 주관 데이터전문기관 지정 심사에서 데이터전문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데이터전문기관은 금융 데이터를 포함한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전문기관을 뜻한다.

이에 앞서 삼성SDS는 2020년 11월 비금융 데이터의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결합전문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삼성SDS는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지정으로 금융과 비금융 가명정보를 모두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기업과 기관들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카드사의 구매정보와 통신사의 고객정보를 결합 분석할 경우 지역·구매금액별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삼성SDS 측은 안전하게 결합된 가명정보가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활용되고, 산업 분야별 AI·빅데이터 분석 사업과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 인력, 데이터분석플랫폼 ‘Brightics(브라이틱스) AI’ 기반 분석,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술력,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심사 및 결합테스트를 거쳐 전문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삼성SDS는 강력한 보안이 적용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에서 결합전문시스템을 구현하여 안전하게 데이터 결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