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50 (토)
아마존웹서비스, 생성형 AI 활용 지원하는 무료 및 저비용 교육 과정 제공
상태바
아마존웹서비스, 생성형 AI 활용 지원하는 무료 및 저비용 교육 과정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7.31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사람이 수강할 수 있는 생성형 AI 관련 AWS 기술 교육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고객이 업무에 생성형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혁신을 발표했다.

생성형 AI는 효율성, 생산성, 혁신 능력을 향상시켜 고객의 운영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일하는 방식이 끊임없이 진화함에 따라 클라우드 전문 지식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의 '일자리의 미래 보고서 2023'에 따르면, 75% 이상의 조직이 향후 5년 이내에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AWS는 학습자, 의사 결정자 및 AWS 파트너가 생성형 AI를 통해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 최신 AI/ML 기술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무료 및 저비용 교육 과정은 역할과 경험이 각기 다른 사람들이 생성형 AI를 이해, 구현하고 사용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생성형 AI가 어떻게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있는 비즈니스 리더는 물론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개발자를 위해서 아마존의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실무 역량을 쌓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짧은 온디맨드 동영상부터 안전한 샌드박스 AWS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는 대화형 과제까지, 원하는 속도와 학습 방식에 따라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온디맨드 교육은 개발자와 기술직군, 비즈니스와 비기술 직군 모두가 활용할 수 있지만, 주대상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생산성을 높여주는 AI 코딩 컴패니언인 아마존 코드위스퍼러(Amazon CodeWhisperer)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발자, 기반 모델(FM)을 훈련하고 배포하여 생성형 AI를 사용하고자 하는 엔지니어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생성형 AI로 비즈니스 과제 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는 경영진, 생성형 AI 서비스와 사용 사례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AWS 파트너다.

한편 AWS는 이외에도 고객이 생성형 AI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과정과 교육 리소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