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25 (일)
아울시스템즈, 암호화 키관리 통합솔루션 ‘프라이버시KMS’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아울시스템즈, 암호화 키관리 통합솔루션 ‘프라이버시KMS’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02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울시스템즈의 암호화 키관리 통합솔루션 ‘PrivacyKMS’ (사진 제공-아울시스템즈)

아울시스템즈(대표 강병승)는 고성능 하드웨어에 암호화 키를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하기 위해 암호화 키관리 통합솔루션인 프라이버시KMS(PrivacyKMS)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라이버시KMS’는 암호화 키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키관리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암호화 키를 생성·저장·보관하며 키 사용시 저장된 키를 암호화하여 업무 서버에 제공하는 Appliance 타입 서버 일체형 키 격리 보관 전용 장비이다. 특히 국내 암호모듈검증제도(KCMVP) 인증을 받은 암호모듈인 OWLCrypto를 탑재하여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했다.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글로벌 HSM(Hardware Security Module)으로 확장 지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암호키 라이프 사이클은 암호화 키의 생성, 저장, 폐기, 갱신, 백업 및 사용시 키의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한 관리를 의미하며 암호화 기술 안전성이 핵심이다.

프라이버시KMS는 WEB 기반의 키 관리 콘솔인 myKMS도 함께 제공한다. myKMS는 KISA에서 권고하는 키 라이프 사이클 관리 사항을 준수하며, 인증 방식은 기존의 ID/PW 방식 이외에도 지문, 홍채 등의 생체 기반 인증인 FIDO 인증 방식도 함께 지원하여 더욱 강화 된 보안을 보장한다.

암호화 키 통합 관리 기능 이외에도 보안 관리자 및 DBA 접근 제어, 자가 검증 기능을 제공하며 GUI 콘솔을 지원하여 키 접근 제어, 감사 로그 등 효율적인 제어와 다수의 키를 통합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아울시스템즈는 최근 활발한 인재 채용과 더불어 회사를 확장하는 등 많은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자체 제품의 개발 프로세스 로드맵을 통해 통합 보안 기업을 넘어 글로벌 IT 기업으로 발돋움할 발판을 만들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