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5 (토)
포티넷,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 ‘2023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 단독 리더로 선정
상태바
포티넷,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 ‘2023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 단독 리더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03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 ‘2023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 단독 리더로 선정

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OT 보안 산업 분석 및 전략 전문기업인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Westlands Advisory)가 발표한 ‘2023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에서 단독 리더(sole 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기업의 OT 네트워크 및 보안 경험을 강조하는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에서 리더 등급을 획득했다.

포티넷은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공격 범위 전반에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와 간소화된 관리를 통해 여러 기술이 IT/OT 환경에서 원활히 함께 운영되도록 지원하는 OT를 인지하는 통합 보안 패브릭을 제공하며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Westlands Advisory)는 포티넷의 주요 강점으로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전체 퍼듀(Purdue) 모델 전반에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꼽았으며, ‘업계 파트너와 고객들은 포티넷 솔루션의 구축, 사용, 확장 용이성에 대해 자주 언급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선정을 통해 포티넷은 자사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인 OT 보안에 대한 투자와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지난 해 포티넷은 OT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여왔으며, OT 보안 부문 1위라는 목표 하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OT 벤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Westlands Advisory)는 ‘포티넷은 제품, 직원, 영업, 마케팅 운영에 대한 투자를 늘렸고, 그 결과 OT 비즈니스는 평균 시장성장률을 상회하며 견고하게 성장했다"라고 언급했다.

기존에는 분리되었던 IT/OT 네트워크가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등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점점 더 통합되는 추세에 있다. 그러나 IT와 OT 환경이 상호 연결되면 리스크도 커진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IT 네트워크를 타깃으로 삼아 OT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경우가 많으며 전력망, 해운선, 제조 공장 및 기타 시설에 대한 공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2023 포티넷 OT 및 사이버 보안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다수(76%)의 OT 전문가들은 사이버보안 솔루션의 효율성(67%)과 유연성(68%)을 향상시킴으로써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답했다.

포티넷은 위협 및 취약성 관리와 관련된 고객들의 과제를 해결하고자 포티넷 OT를 인지하는 통합 보안 패브릭(OT-Aware Security Fabric)을 기반으로 OT에 대한 플랫폼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제품, 솔루션, 보안 서비스로 구성된 이 포트폴리오는 산업 네트워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포티넷 통합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기능을 공장, 플랜트, 원격 로케이션, 선박 및 기타 OT 환경의 OT 네트워크로 확장한다.

포티넷 제품 전략 총괄 겸 CMO인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약 20년간 전세계 조직들은 산업 환경을 보호하고 OT 네트워크의 운영 및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포티넷을 채택해왔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의 IT/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에서 단독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OT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