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05 (일)
파이오링크, 2023년 반기 매출 266억원 기록
상태바
파이오링크, 2023년 반기 매출 266억원 기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11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웹방화벽, 보안서비스 매출 증가

파이오링크(대표이사 조영철)가 11일 공시를 통해 2023년 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억원 증가한 약 26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억원 감소한 약 3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주력제품인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웹방화벽, 보안서비스 매출이 증가했고 해외에서는 보안스위치 매출이 증가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

다만 연구개발 및 영업 인력 확충으로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작년 상반기에 대형 프로젝트 매출이 있어 역기저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라며 “이는 최근 챗GPT로 촉발된 생성AI 열풍과 빅데이터 활용, 마이크로서비스 형태의 개발 환경 변화로 API 사용 증가와 보안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이에 기본이 되는 네트워크 고도화와 보안이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됨으로써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줬다”고 말했다.

한편 파이오링크는 초연결 사회에서 사용자에게 빠르고 중단 없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겐 손쉬운 네트워크 관리 및 정보보호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1위의 ADC, 웹방화벽, API 보호,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가 있으며, 주요 서비스로 보안관제와 보안컨설팅 등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