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30 (일)
NSHC 레드얼럿팀, 데프콘31에서 ICS CTF 대회 6년 연속 운영
상태바
NSHC 레드얼럿팀, 데프콘31에서 ICS CTF 대회 6년 연속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8.14 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HC의 레드얼럿(Red Alert Team)팀

세계 최대 해커들의 축제인 데프콘(DEF CON 31)이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전세계 해커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데프콘은 CTF와 다양한 워크숍들이 열리는 해커들만의 축제이다. 업계 최고 전문가의 세미나와 이색적인 콘셉트를 가진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전 세계 수만명의 해커들이 매년 데프콘을 찾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 정보보안 기업인 NSHC(대표 최병규)의 화이트 해커팀인 레드얼럿(Red Alert Team)팀이 ICS CTF 콘테스트를 6년째 연속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RED ALERT ICS CTF' 대회는 일반적인 CTF 대회와는 달리 산업제어시스템 해킹대회로 현장에 설치된 스마트시티, 메타버스, 드론 등을 제어해 해킹에 성공하는 대회다.

특히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한국전통문양의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준비하고 달고나 이벤트도 준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해은 레드얼럿팀 연구소장은 "어느덧 데프콘에서 ICS CTF를 6년 연속 개최하게 되니 몇년째 만나는 참가자들도 있어 편한 분위기 속에 대회를 운영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한국 해커팀의 운영능력을 세계 수준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번 ICS CTF대회에서 <ScreamingFist> <tesuji> <Golden_Life_Gang> 팀이 각각 1,2,3위를 차지하게 되었는데 데프콘 주최측에서 메인 세레모니에 'RED ALERT ICS CTF'를 선정해 1위팀에게는 데프콘 블랙배지도 수여할 수 있었다.

문해은 소장은 "대회를 힘들게 준비했지만 확실히 작년보다 더 큰 관심과 참가자들의 열의가 높아졌다. 또한 여러 나라의 관계자로부터 레드얼럿에 대한 문의가 있어 좋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