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5 (금)
금융보안원, 금융권 CISO 대상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권 CISO 대상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6.07.12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SO 보안 역량 강화와 CISO간 상호 정보 교류 활성화 위한 자리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보안 역량 강화와 CISO간의 상호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금융감독당국이 참여하는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을 7월 12일 2시 서울가든호텔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감독당국의 보안 관련 감독방향과 최신 보안이슈, 주제발표와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2016년도 제 2차 교육으로서 제5회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최근 금융권의 관심이 높은 최신 보안 기술 및 정보보호 트렌드에 대한 CISO의 이해를 돕고 CISO 리더쉽에 대해 논의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했다.
 
이날 교육은 금융보안 감독방향과 관련 금융감독원의 “금융IT 감독 현안 및 이슈”를 주제로 한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금융보안원의 “바이오정보 해외 사고사례 및 금융권 바이오인증 가이드 소개”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홍기융 회장의 “최신 정보보호 트렌드와 CISO 리더쉽”강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마지막으로 금융권 CISO의 “금융보안 거버넌스 적용사례”에 대한 주제발표와 금융당국이 참여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CISO 대상 금융보안 교육에는 은행, 증권, 보험 및 전자금융업자 등 다양한 업권에서 CISO 50여명이 참여했으며, 급변하는 금융보안 환경에서 CISO 리더쉽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금융(감독)당국의 보안정책 및 감독방향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금융권 보안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서는 금융보안에 대한 경영진의 인식 전환 및 금융과 보안지식을 모두 겸비한 금융권 맞춤형 CISO 육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 전담기관으로서 CISO 역량 강화 교육을 더욱 발전시키고, 직책별 맞춤교육을 통해 금융권 정보보호 인력 양성과 경영진 보안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