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개그맨 출신 투자 전문가 황현희와 AI 휴먼 제작 및 이를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황현희는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간판 프로그램이었던 개그콘서트 등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투자 전문가로 변신에 성공하며 재테크 전도사로 활동하는 등 경제 분야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식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와 AI 사업본부 변계풍 이사, 개그맨 황현희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계약으로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제작에 필요한 황현희의 초상 및 음성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AI 휴먼 황현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
양측은 AI 휴먼 황현희에 다양한 역할을 부여해 활용하기로 했다. 주로 활동했던 MC, 인터뷰어, 유튜버, 인플루언서는 물론 앵커, 강사, 은행원, 수화통역사 등 전문적인 영역까지 AI 휴먼 황현희가 커버하게 된다.
주요 활동 무대는 이스트소프트가 진행하는 AI 휴먼 관련 수익사업이 될 예정이다. 교육, 금융, 시니어케어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제공 중인 AI 휴먼 서비스를 AI 휴먼 황현희를 활용해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스트소프트에서 진행하는 대내외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비롯해 홈페이지, SNS, 유튜브, 홍보영상 등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AI 휴먼 황현희는 이스트소프트의 ‘AI 스튜디오 페르소’에서 탄생하게 된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스펙으로 구축한 해당 스튜디오에서 정면 및 좌우 측면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고품질의 정제된 데이터로 추출해 AI 휴먼으로 제작하는 만큼 실존 인물의 입체적인 매력을 그대로 구현하게 된다.
개그맨 황현희 측은 “이스트소프트가 선보인 AI 휴먼의 활발한 활동과 실제 인물 같이 구현해 내는 기술 수준에 매우 놀랐다”라며 “AI 휴먼이 IP(지적재산권) 부가가치 극대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 만큼 이번 사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활발히 활동 중인 황현희 씨를 AI 휴먼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전개할 다양한 사업에 AI 휴먼 황현희가 맹활약하고, 이를 통해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서비스의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명 IP를 연이어 확보해 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가수 태진아, 7월에는 스타강사 최태성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