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0 (토)
Moxa, 보안 셀룰러 라우터의 새로운 플래그십 출시
상태바
Moxa, 보안 셀룰러 라우터의 새로운 플래그십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3 2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의 OnCell G4302-LTE4
Moxa의 OnCell G4302-LTE4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인 Moxa는 차세대 보안 셀룰러 라우터인 OnCell 시리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OnCell G4302-LTE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OnCell G4302-LTE4는 고급 보안 셀룰러 라우터로, IEC 62443-4-2 표준을 준수하는 신형 보안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으며 더 나은 성능과 더 빠른 취약점 수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글로벌 무선 승인 획득을 통해 각종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통신을 지원한다.

트렌드 마이크로의 2022 산업 사이버 보안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전기·석유 및 가스 산업 부문에 종사하는 89% 상당의 조직이 사이버 공격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산업 중에서도 특히 석유 및 가스 부문은 평균 약 280만 달러에 달하는 재정적 타격을 받았다. 이 사례를 통해 핵심 인프라를 보호하고 재정적 피해를 대비하려면 강력한 사이버 보안 조치와 프로토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2021년 콜로니얼 파이프라인(Colonial Pipeline)이 겪은 랜섬웨어 공격은 대표적 사이버 보안 사례이자 미국 석유 인프라를 대상으로 한 최대 규모의 사이버 공격으로 알려져 있다. 이 사례는 핵심 운영 시스템을 보호하는 데 있어 OT 환경에서 강력한 사이버 보안 방어 조치의 중요성을 증명했다.

Moxa의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부서 책임자인 리 펑(Li Peng)은 “Moxa는 고객을 위해 보안 기능이 내장된 포괄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견고한 설계와 산업 인증을 갖춘 OnCell G4300 시리즈는 Moxa의 고객이 어떠한 간섭에서도 핵심 시스템을 문제없이 운영할 수 있게 보장한다”며, “Moxa의 셀룰러 보안 라우터는 항상 최전선에서 고객의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고 말했다.

OnCell G4302-LTE4는 MXsecurity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중앙 집중식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원격으로 장치를 구성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경고 및 알림 기능을 통해 기업이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해당 모델은 IEC 62443-4-2 표준을 준수하고, Secure Boot, 가상 사설 통신망(VPN), 네트워크 주소 변환(NAT) 등의 첨단 기능을 통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아울러 OnCell G4302-LTE4는 WAN 이중화 기술 및 GuaranaLink 기술을 통해 신속히 연결을 복구하여 다운타임을 줄이고 운영 중단을 최소화한다.

OnCell G4302-LTE4의 견고한 하드웨어는 업계 요구 수준의 신뢰성을 갖추고 있어 위험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현재 CCCEx, IECEx, ATEX, Class 1 Division 2 인증을 획득했다. -30°C~70°C에 상당하는 광범위한 동작 온도 범위를 갖추고 있어 열악한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한 OnCell G4302-LTE4는 EN50121-4, NEMA TS2, E-mark E1 인증을 획득하여 산업별 수직 시장의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도 충족한다.

한편 최신 OnCell G4302-LTE4를 경험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2023년 8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