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00 (토)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 획득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17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Amazon Security Lake)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멀티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대한 보호를 개선할 수 있는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통상 기업들은 IT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가지 보안 솔루션을 구축해 활용하는데, 각각의 보안 솔루션에서 감지하는 로그나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에 저장되도록 하려면 고난도의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취득하려면 수준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는 전문조직 보유, 기술 전문성, 실적 기준 충족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인증하는 AWS의 자격 인증 제도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개방형 표준인 OCSF(Open Cybersecurity Scheme Framework)를 지원하므로 AWS 및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보안 데이터 소스의 보안 데이터를 정규화하고 결합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이번에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사의 보안 거버넌스 수립 및 위협대응 환경 구성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안 가시성을 개선하고 위협대응 환경을 최소화할 수 있고, 보안 거버넌스 및 침해사고 대응 체계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협의된 파트너사들의 솔루션들과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관련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사전 협의된 파트너사들에 한정하지 않고 개방형 표준인 OCSF를 지원하지 않는 국내외 보안 솔루션들도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프레임워크에 연동이 되도록 전용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의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국내 최고의 MSP 역량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격 취득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