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10 (일)
주식회사 솔티랩, 마이데이터 산업 해외 진출 위한 글로벌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주식회사 솔티랩, 마이데이터 산업 해외 진출 위한 글로벌 투자 유치 성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20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티랩 정승기 대표와 킹고스프링 정진동 대표가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솔티랩 정승기 대표와 킹고스프링 정진동 대표가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식회사 솔티랩(대표 정승기)은 Rabbit Ventures, Inc.로부터 마이데이터 산업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Rabbit Ventures, Inc.는 한국과 이스라엘의 창업가인 김창원 타파스미디어 전 대표와 아비람 제닉(Aviram Jenik) 비욘드 시큐리티(Beyond Security) 전 대표가 설립한 글로벌 VC투자회사이며다. 한국의 극초기 스타트업이 설립 단계에서부터 해외에서 통할 수 있는 글로벌 제품 생산 지원을 목표로 하며 특히 B2B SaaS 분야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투자하고, 스케일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

아비람 제닉(Aviram Jenik)은 “솔티랩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PDS 기술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 해당 기술력이 해외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솔티랩 정승기 대표는 “Rabbit Ventures, Inc.의 이번 글로벌 투자 유치가 솔티랩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분야의 기술 가치를 높게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통해 마이데이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솔티랩은 최근 킹고스프링(대표 정진동)과 투자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 2021년 설립된 솔티랩은 개인 마이데이터(PDS)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정승기 대표는 현재 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책임멘토 및 클라우드 보안협회 (CSA Korea)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 보안 컨퍼런스 AIS 2023 개최(11월2일/7시간 보안교육 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3년 11월 2일 오전9시~오후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

-참석대상: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만 가능

(현업 정보보안 실무 종사자가 아니면 참석 불가)

-강연내용: 인공지능(AI) 활용 사이버위협과 대응기술 공유

-참가비: 무료 (점심식사와 주차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안교육이수: 참관객에 7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등록절차: 사전등록 후 참석승인문자 및 메일 수령자만 참석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