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25 (토)
빔 소프트웨어, ‘빔 데이터 플랫폼’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빔 소프트웨어, ‘빔 데이터 플랫폼’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25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공격 93% 백업 삭제, 암호화 시도…빠르고 안전한 복구가 비즈니스 연속성의 핵심

빔 소프트웨어(한국지사장 김기훈)가 최근 빔온 레질리언시 서밋(VeeamON Resiliency Summit)에서 빔 백업 및 리플리케이션 v12.1 출시 등 빔 데이터 플랫폼 하반기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빔 데이터 플랫폼은 하반기에 랜섬웨어 및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더욱 향상된 데이터 보안, 멀웨어 탐지, 복구 자동화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빔 데이터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빔 백업 및 리플리케이션 v12.1은 이제 백업에 대한 사전 예방적 위협 감지, SIEM 플랫폼과의 통합, 랜섬웨어 패턴 탐지를 위한 YARA 규칙을 통해 사고 대응 시간을 더욱 단축하고 고객에게 NIST 사이버 보안 모범 사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기업은 보호, 대응 및 복구에 대한 확신과 복원력을 확보할 수 있다.

빔 데이터 플랫폼의 최신 업데이트는 랜섬웨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필요한 툴로 IT 팀과 보안 팀을 통합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기능 중에는 백업 중에 즉각적인 위협 탐지를 위한 AI 기반 멀웨어 탐지 기능과 SIEM 도구가 감염을 빔 인시던트 API에 직접 보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복원 지점을 감염된 것으로 표시하거나 긴급 백업을 시작할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으로는 사용자가 감염 직전의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원하여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랜섬웨어로부터 더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빔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 및 YARA 콘텐츠 분석으로 보완된다. 또한 빔 위협 센터는 잠재적 위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환경의 전반적인 보안을 평가한다. 보안 및 규정 준수 분석기는 복구 검사를 자동화하고,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플랫폼에 향상된 불변성 기능, '네 개의 눈' 백업 보호, 변경 불가능한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대니 앨런(Danny Allan) 빔 소프트웨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점점 더 지능화되고 있다”며 "빔 2023 랜섬웨어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랜섬웨어 공격의 93%가 백업을 표적으로 삼고 그 중 75%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뒀다. 범죄자들이 백업을 표적으로 삼는 이유는 백업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암호화할 수 있다면 기업이 몸값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이버 복원력 전략의 핵심은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는 안정적인 백업이라고 많은 보안 전문가들이 강조한다. 빔 데이터 플랫폼의 최신 업데이트는 사고와 복구 사이의 간격을 최단 시간으로 단축함으로써 고객이 큰 중단 없이 비즈니스를 계속 운영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 보안 컨퍼런스 AIS 2023 개최(11월2일/7시간 보안교육 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3년 11월 2일 오전9시~오후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

-참석대상: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만 가능

(현업 정보보안 실무 종사자가 아니면 참석 불가)

-강연내용: 인공지능(AI) 활용 사이버위협과 대응기술 공유

-참가비: 무료 (점심식사와 주차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안교육이수: 참관객에 7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등록절차: 사전등록 후 참석승인문자 및 메일 수령자만 참석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