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0 (토)
넷앱,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아우르는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넷앱,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아우르는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26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라스베거스 ‘넷앱 인사이트2023’ 현장서 발표… 스토리지 리더십 및 혁신 확장
넷앱 블록 스토리지 ASA C 시리즈
넷앱 블록 스토리지 ASA C 시리즈

넷앱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된 ‘넷앱 인사이트2023(NetApp INSIGHT 2023)’에서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넷앱은 새로운 블록 스토리지 ASA C 시리즈,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 넷앱 키스톤 내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하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단순성, 비용 절감, 보안 및 지속가능성을 지원할 것임을 전했다.

지난 20여 년 전 업계에 통합 스토리지를 도입한 바 있는 넷앱은 오늘날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를 파일, 블록 및 객체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전체 아키텍처로 그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는 공통 API세트와 단일 제어 플레인으로 통합되어 여러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제품과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 걸쳐있는 공통 스토리지 운영 체제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넷앱이 선도하는 통합 올플래시 스토리지 넷앱 AFF, 새로운 블록 최적화 올플래시 스토리지 넷앱 ASA, 아마존 FSx 포 넷앱 온탭,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넷앱 파일스 및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등 3대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 전체에서 실행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이 포함된다.

넷앱 최고 제품 책임자 하브 벨라(Harv Bhela)는 “넷앱은 이번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관리에 대한 혁신적인 시대를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고객에게 온프레미스 및 모든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여 지속해서 변화하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탁월한 단순성, 비용절감, 보안 및 지속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앱은 고객이 넷앱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기존 아키텍처 평가, 무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서비스, 마이그레이션 기간 동안 3개월간 무료 넷앱 스토리지 지원 및 무료 교육 워크숍을 포함하는 사전 솔루션 설계 평가가 포함된다.

한국 넷앱 김백수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들이 복잡한 기술 환경을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단순성, 보안, 비용 절감,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필수 과제가 되었다. 이는 기업들이 끊임없이 확장되는 데이터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넷앱의 최신 올플래시 스토리지 혁신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넷앱은 키스톤 STaaS를 강화해 STaas 제품에 대해 가장 포괄적인 개런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은 통합된 성능 및 가용성 개런티를 활용할 수 있다. 앞서 발표한 키스톤의 지속가능성 서비스 수준 협약(SLA)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자동 데이터 계층화, 지속가능성 모니터링, 오버 프로비저닝 취소를 통해 기업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넷앱은 향후 90일 이내에 넷앱 키스톤에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를 제공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 보안 컨퍼런스 AIS 2023 개최(11월2일/7시간 보안교육 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3년 11월 2일 오전9시~오후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

-참석대상: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만 가능

(현업 정보보안 실무 종사자가 아니면 참석 불가)

-강연내용: 인공지능(AI) 활용 사이버위협과 대응기술 공유

-참가비: 무료 (점심식사와 주차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안교육이수: 참관객에 7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등록절차: 사전등록 후 참석승인문자 및 메일 수령자만 참석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