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25 (일)
이글루코퍼레이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 ‘클루 에이에스엠’ 출시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 ‘클루 에이에스엠’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1.30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I 서비스 ‘KLU:’ 라인업 확장 통해 CTI 사업 다각화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외부에 노출된 IT 자산 정보를 실시간 파악·관리하는 공격 표면 관리(ASM) 서비스인 ‘클루 에이에스엠(KLU: AS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클루 에이에스엠(KLU: ASM) 런칭을 계기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를 포괄한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전문 서비스 클루(KLU:) 라인업을 확장하며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붙일 방침이다.

KLU: ASM은 전 세계 네트워크에 흩어져 있는 조직의 IT 자산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점을 조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이다. 조직의 운용 자산 중 단 한 개의 대표 도메인 등록을 통해, 전체 자산 통계와 자산 위치 정보, 취약점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IT 자산 현황에 대한 자동 식별 및 IP·도메인·인증서·애플리케이션 등 자산 취약점 확인과 구글에 노출된 자산 정보 모니터링 등 공격 표면 관리가 가능하다.

조직은 서비스형 보안(SaaS) 형태의 KLU: ASM 도입을 통해 방대한 표면 정보 유출 내역에 대한 결과 분석 및 대응 방안을 신속하게 확인함으로써 고도화된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CTI 서비스인 클루 쓰렛 인텔리전스(KLU: Threat Intelligence) 및 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탐지모델 서비스 에어(AiR)와의 연동을 통해 내외부 위협 정보 수집 및 분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CTI 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글루코퍼레이션은 20년 이상 축적된 위협 인텔리전스 역량에 기반한 고품질의 CTI 서비스를 제공해 보안 가시성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코퍼레이션은 KLU: ASM 출시를 시작으로, CTI·위협 헌팅 등의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전문 서비스를 포함하는 KLU: 라인업을 확대할 전략이다. ‘나를 노릴 만한 적에 대한 정보’ 수집에 초점을 맞춘 CTI 서비스에 ‘적이 노릴 만한 내 정보’를 찾는 ASM 서비스, 다크웹에 노출된 정보를 파악하는 다크웹 모니터링 등의 영역을 추가한다. 개별 서비스 제공과 함께 다양한 조직 보안 환경에 최적화된 패키지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방침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