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15 (일)
인젠트, 소프트웨어 프로세스(SP) 인증 2등급 획득
상태바
인젠트, 소프트웨어 프로세스(SP) 인증 2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12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젠트(대표 남석우·박재범)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전사 조직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이하 SP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P인증은 SW 기업 및 개발 조직의 SW 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심사하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이를 통한 SW 개발/관리 조직의 SW 품질 프로세스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심사 기준은 프로젝트 수행 역량 강화에 필요한 핵심 활동으로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 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의 5개 영역이다.

이번 인젠트의 SP인증 획득은 기존 R&D 관리체계에 SW공학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힘써온 결과다. 이를 통해 인젠트는 SW 프로세스 품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고, 사업 수행에 있어 공신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인젠트는 SP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SW기술성 평가 시 우대, 국방분야 연구개발 사업자 선정 시 인센티브 부여, SW사업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시 가산점 부여와 같은 혜택을 받게 된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는 “SP인증 2등급 획득을 통해 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인정받아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SW 프로세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 발전시켜 최상의 SW 품질 제공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