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40 (토)
라온시큐어, 만기 전 전환사채(CB) 취득 후 소각 결정
상태바
라온시큐어, 만기 전 전환사채(CB) 취득 후 소각 결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20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시큐어는 20일 공시를 통해 지난 2021년 발행한 200억 원 규모의 제9회차 전환사채를 전량 취득해 소각했다고 발표했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전환사채의 취득과 소각은 주주가치의 제고와 함께 책임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라며, “잠재적인 오버행 물량에 대한 우려를 해소한 만큼 향후 주가 흐름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는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전환사채 전액을 상환 완료했으며, 이번 전환사채 취득으로 부채비율이 대폭 감소하는 등 재무 건전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어 기업가치가 높아지는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전환사채 상환 후에도 충분한 현금성 자산과 금융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에도 회사의 유동성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라온시큐어는 이달 1일 완료된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과 이번 만기 전 전환사채 취득 후 소각으로 사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재무 안전성을 꾀해 IT보안·인증 플랫폼 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암호기술 전문 기업 크립토랩과 양자내성암호 보안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ISIC와 114개국에서 할인되는 국제학생증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와의 협업을 선언하면서 옴니원 디지털 ID의 사업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우수 TTA 표준에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표준과의 호환 활동에도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