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45 (일)
스냅태그, ‘이미지 인증 솔루션’ 조달청 등록. 공공시장서 선봬
상태바
스냅태그, ‘이미지 인증 솔루션’ 조달청 등록. 공공시장서 선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1.12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 기반의 IT 기업인 스냅태그(대표 민경웅)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인증 솔루션인 ‘LAB Guard-T’를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벤처나라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로 품질 평가 및 기술 평가를 통과한 상품을 게시하여 공공 조달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쇼핑몰이다.

생성 AI 이미지, 영상이 급증함에 따라 가짜 뉴스, 무분별한 생산, 식별의 어려움과 같은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스냅태그는 이미지, 영상의 저작권을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인 ‘LAB Guard-T’를 출시했다.

LAB Guard-T는 생성 AI 이미지, 영상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하여 특정 사이트에 업로드 시 비가시성 워터마크에 내재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냅태그의 LAB Guard-T는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 및 식별할 수 있는 모듈 형태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로 제공되어, 생성 AI 이미지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관과 해당 이미지를 식별하고자 하는 기관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LAB Guard-T는 생성 AI 이미지를 넘어 창작물에도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 보호도 강화할 수 있다.

스냅태그 민경웅 대표는 “LAB Guard-T는 모듈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공공기관, 생성 AI 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제약 없이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생성 AI 이미지의 인프라를 신속히 구축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더불어, 정부부처, 공기업 등의 AI 이미지 인증과 창작물 보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벤처나라 등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의 이미지 인증 솔루션의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