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5 (일)
팔로알토 네트웍스, 박상규 지사장 선임
상태바
팔로알토 네트웍스, 박상규 지사장 선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3.05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는 오늘 박상규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상규 신임 지사장은엔터프라이즈 고객 영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 하며 전략 수립과 실행을 총괄한다.

박상규 지사장은 팔로알토 네트웍스에 합류하기 전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고객 세그먼트 조직을 리드하면서 주요 대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와 생성형 AI를 통한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 AWS에 근무하기 이전에는 미국 미시건주 소재한 암웨이 본사에서 글로벌 IT 리더십 직책을 맡아 디지털 혁신을 주도했고, 한국오라클에서 제조, 통신, 유통, 금융 등의 산업군 및 테크와 애플리케이션 제품 영업 리더십 직책을 맡아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등 30년 이상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업계 전문가이다.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고려대학교에서 석사, 서강대학교에서 글로벌 공급망 관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지난해 서초 사옥을 새롭게 마련하고 신규 고객 확보 및 파트너 지원을 위해 한국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박상규 지사장은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모멘텀에 박차를 가하고,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가진 AI 기반 통합 보안 전략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아태지역 사장 사이먼 그린(Simon Green)은 "한국 시장은 디지털 연결성이 폭증하는 만큼 사이버 위협의 지형도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인 지역이다. 박상규 지사장은 국내 주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을 포함하여제조, 금융, 커머스 등 다양한 고객들과 폭넓게 소통해온 만큼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규 신임 지사장은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포츈 Top 10 기업 모두가 사이버 보안 파트너로 선택할 만큼 기술혁신이인정되고 있고 가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시장조사 기관 보고서에서 그 부분이 증명되고 있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계의 리더이다. 또한 AI 기술에 집중 투자를 하는 미래 전략이 돋보이는 기업이다. 이런 좋은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대부분 기업들은 너무 많고 복잡한 사이버 보안 제품들을 혼용해 사용함으로 해서 운영비용은 증가하나 오히려 보안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빠르게 진화하는 사이버 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힘들게 한다. 앞으로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보안, 보안운영센터, 그리고보안 인텔리전스 서비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토탈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진정한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