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0 (토)
체크포인트, AI 기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퀀텀 포스 게이트웨이 시리즈’ 출시
상태바
체크포인트, AI 기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퀀텀 포스 게이트웨이 시리즈’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3.11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9000 시리즈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9000 시리즈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모든 차원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경계, 캠퍼스 및 비즈니스의 엄격한 보안 요구를 충족 또는 이를 넘어설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10개의 고성능 방화벽 라인업 퀀텀 포스(Quantum Force) 시리즈를 출시했다.

퀀텀 포스 보안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인텔리전스, 정교함과 자동화 기반의 위협 대응 시스템, 50개 이상의 AI 엔진을 통합한 고성능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을 통해 최고 1Tbps의 위협 예방 기능을 자랑하며, 99.8%의 악성코드 차단율을 구현한다.

퀀텀 포스 시리즈는 가장 엄격한 보안 시나리오를 충족시키기 위한 통합 관리와 함께 두 배의 위협 방지 효율성, 두 배의 전력 효율성, 공간 최적화를 위한 컴팩트한 1RU/2RU 폼 팩터를 제공해 방화벽 성능에 대한 벤치마크를 재정의 한다.

체크포인트의 나탈리 크레머(Nataly Kremer)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30년 전, 체크포인트는 방화벽을 개발했다. 오늘날 우리는 퀀텀 포스로 방화벽을 혁신하고 있다. 혁신의 유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차세대 솔루션은 협업 기반의 AI 기반 위협 방지를 통해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에서 통합 보안 및 정책 관리를 원활하게 일원화시킨다"라며 "사용자는 퀀텀 포스를 통해 디지털 지형을 안전하게 탐색하고, 가장 정교한 멀웨어 및 공급망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향상된 네트워크 퍼포먼스, 간소화된 운영, 자동화된 위협 대응 및 복구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및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은 전례 없는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제 대부분의 회사에서 하이브리드 인력이 영구적으로 자리잡으면서 원활한 원격 작업 지원을 위한 안전하고 빠른 네트워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동시에 조직은 자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운영 효율성 유지를 저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버 보안 문제에 직면해 있다. 기술의 복잡성을 탐색하고, 수많은 공급업체를 관리하는 것부터 점점 더 암호화되는 트래픽의 보안을 보장하는 일까지, 기업은 리소스를 최적화하면서 보안 태세를 강화해야 한다고 끊임없이 압박받고 있다.

IDC의 피트 피날레(Pete Finalle) 보안 리서치부문 매니저는 "하이브리드 작업과 멀티 클라우드 도입으로 인해 공격 표면이 확대되고, 기업 보안은 더욱 복잡해졌다. 기업은 IT 보안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분석 및 자동화를 강화하고, 증가하는 위협 환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AI 강화 솔루션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10개의 AI와 클라우드 기반 보안 게이트웨이로 구성된 체크포인의 새로운 퀀텀 포스 시리즈는 최대 1Tbps의 위협 방지 성능, 정교한 위협 자동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관리 통합, 운영 단순화, 대응 시간 단축, 보안 효율성 향상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방화벽은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기술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전력과 인프라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방화벽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최고 수준의 보안 성능(Highest levels of security performance)- 퀀텀 포스는 최대 63.5Gbps까지 2배 더 높은 위협 방지 성능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2RU/1RU 폼 팩터와 1/10/25/40/100Gbps 인터페이스의 고밀도는 효율성을 향상시켜 준다. 퀀텀 포스는 2배 이상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고 동시에 고객의 진화하는 네트워크 요구사항에 원활하게 적응하도록 설계된 독특한 모듈형 및 유연한 아키텍처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 향상과 인프라 비용 절감을 구현할 수 있다.

◊AI 기반 위협 예방(AI-driven threat prevention)- 퀀텀 포스는 AI 기반 위협 예방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위협 및 공격에 대한 차단율을 제공해 자동화된 위협 대응, 실시간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및 50개 이상의 AI 엔진의 파워를 기반으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사전 예방적 방어를 보장한다.

◊통합 보안 및 정책 관리(Consolidated Security & Policy Management)- 데이터센터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FWaaS(Firewall-as-a-Service) 환경 전반에 걸친 통합 보안 및 정책 관리를 통해 보안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지난 달 체크포인트는 SMB를 위한 차세대 방화벽 시리즈에 가장 최신형 제품 체크포인트 퀀텀 스파크 1900/ 2000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러한 지능형 보안 게이트웨이는 계속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SMB를 보호하도록 특별하게 설계됐다. 새로운 퀀텀 스파크 보안 게이트웨이는 SMB에 적합한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 지능형 클라우드 관리 및 자동화된 위협 관리 기능을 통해 규모에 맞는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전체 신제품 게이트웨이 제품군은 직원 수 1명부터 1천명에 이르는 기업을 지원할 수 있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제한된 사이버 보안 리소스와 전문 지식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AI 기반 위협 방지, 쉬운 관리 및 확장성의 강력한 조합이 제공된다. 이 신제품의 출시는 SMB가 현재의 복잡한 사이버 위협 환경에서 자신감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