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21:50 (금)
클라우드 컴퓨팅, CIO역할에 중요한 영향 미쳐
상태바
클라우드 컴퓨팅, CIO역할에 중요한 영향 미쳐
  • 길민권
  • 승인 2012.02.01 2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CIO, 클라우트 컴퓨팅 도입으로 혁신 및 전략 업무 집중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전세계 최고정보책임자(CIO)가 비즈니스 전략 및 혁신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쓰는데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전문 조사 기관 반슨 버른(Vanson Bourne)이 사원수 500명 이상의 전세계 통신, 유통, 금융, 제조기업 CIO 6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 CIO 역할 변화’ 조사에서 64%의 CIO가 클라우드 컴퓨팅이 자신의 역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클라우드를 도입한 CIO 가운데 87%가 혁신 및 전략 업무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반면, 클라우드를 도입하지 않은 CIO는 23%만이 혁신 및 전략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라우드를 채택한 CIO의 67%가 기업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요소로 IT를 꼽았다. 56%의 CIO는 최고경영진이 조직 내 CIO 역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답했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누리기 위해 새로운 역량이 필요하다고 답한 CIO는 전체 가운데 63%에 이르렀다.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CIO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으로는 규제준수, 위험 인식, 협상 및 영업력, 구매업무 능력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반슨 버른이 주관하고 CA 테크놀로지스가 후원했으며 한국을 포함 21개 국가에서 전화 인터뷰로 진행됐다. 
 
한국의 경우 조사에 응한 30명의 CIO 가운데 64%가 클라우드 컴퓨팅이 CIO역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으며, 클라우드를 채택한 CIO는 그렇지 않은 CIO에 비해 혁신 및 전략 업무에 더욱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CIO의 63%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해 CIO 업무 핵심이 기술에서 비즈니스 실행 및 서비스 제공 업무로 이동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의 마이클 최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비즈니스 실행 능력과 기술 역량을 겸비한 CIO의 역할을 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라며 “CIO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극 도입해 비즈니스 전략 및 혁신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기업 성장을 이끌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