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1:15 (수)
한국인터넷윤리학회, 제1회 토론회 개최
상태바
한국인터넷윤리학회, 제1회 토론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2.02.02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시대, 인터넷윤리는?...2월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
한국인터넷윤리학회(회장 최종원 숙명여대 교수)는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과 함께 오는 2월 8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인터넷, 윤리를 만나다’를 주제로 제1회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SNS 등 신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명예훼손, 폭력, 왕따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터넷 문화 현황을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소셜시대, 인터넷 윤리는 어떠한가?"를 주제로, 인터넷 문화실태와 SNS 개인권리 침해 현황 및 SNS가 선거 유권자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우리사회 인터넷윤리의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20대가 바라본 인터넷 윤리,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교육과 인터넷윤리 및 최근 유럽에서 깊이 논의되고 있는 ‘잊혀질 권리’ 등을 짚어보며, 각 세션에는 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토론회는 학계, 법조계를 비롯해 NGO, 대학생 및 현직 교사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다방면에서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윤리학회 홈페이지(www.ksie.kr)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킨들파이어 등 경품도 지급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