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이사 박재범)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ISS(Integrated Solution Summit) 2024’를 개최하고, ‘AI 에브리웨어(AI Everywhere)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인젠트가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ISS(통합 솔루션 서밋)’는 인젠트의 비전을 비롯 주요 구축 및 협업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IT 산업의 동향,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을 전달하는 장이다.
6회를 맞이한 이번 ISS 2024는 ‘WE ARE ONE: DATA + AI on CLOUD’를 주제로, 데이터(Data), 인공지능(AI), 클라우드(Cloud) 혁신을 위한 인젠트의 준비와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인젠트와 주요 파트너사의 임직원이 연사로 참여해 세션을 빛냈고, 후원사의 전시 부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축하 공연으로는 그룹 씨야 출신 가수 이보람의 미니콘서트가 마련되는 등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인젠트 박재범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와 글로벌 리서치 기업 IDC의 김경민 이사가 키노트 연설을 통해 ‘생성형 AI와 데이터 인텔리전스: 성과 창출을 위한 기업의 준비전략’을 발표했다.
이어 이동욱 인젠트 연구개발(R&D)센터장과 함께 인젠트 김성태 상무, 황지하 상무가 ‘인젠트+AI, PG Ecosystem 그리고 Cloud Native’를 주제로 인젠트 솔루션의 UX, 생산성 향상을 위한 AI 활용 방안과 PG Ecosystem을 활용한 eXperDB의 향후 확장 계획 그리고, 이를 위한 인젠트 솔루션의 Cloud Native 전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젠트 박정권 전무가 두번째 키노트 연설의 연사로 참여, ‘RAG 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의 역할’을 소개했다.
또한 올해는 하나은행, 하나증권, 엑스로그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트랙 세션 강연자로 합류해 현장에서 경험 가능한 실질적인 상황을 생생히 전했다. 클라우드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통합 연계 솔루션의 활용 혁신 사례 등이 공유됐다.
특히 하나은행의 통합서비스형플랫폼(iPaaS)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통합 전략 및 구축 사례와 하나증권의 ‘하나증권 STO 사례를 기반으로 한 금융 IT 혁신’ 사례 발표가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인젠트와 협력적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후원사 엑스로그, 맨텍솔루션, 에스티씨랩의 세션 및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각 기업의 주요 제품과 기술을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인젠트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컨설팅존에서는 별도의 이벤트를 개최하며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는 “한 해도 빠짐없이 ISS를 진행하면서 매년 참가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는 것을 느낀다. 올해 ISS 2024는 특별히 ‘AI 에브리웨어’ 시대를 앞두고 인젠트의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력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발전으로 협력사에게는 성공적인 혁신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인젠트만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무기로 IT 산업을 주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4 인공지능 보안 컨퍼런스 AIS 2024 개최(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 기반 보안기술과 보안위협 대응 정보 공유-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 700여명 참석예정-
-일 시: 2024년 11월 5일(화) 09:00~17:00
-장 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 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만 참석 가능(보안과 관련없는 자는 참석 불가)
-참가기업 모집: 국내외 인공지능, 보안자동화 기반 보안전문기업
-참가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참석자 사전등록: 클릭
(사전등록 필수, IT보안 관계자만 참석가능)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