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12:15 (토)
알체라, 신한 SOL라이프에 비대면 실명확인 솔루션 구축
상태바
알체라, 신한 SOL라이프에 비대면 실명확인 솔루션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11.04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인식 AI로 비대면 신원확인 및 신분 위조, 도용 범죄 차단

비전 AI 솔루션 혁신 선도기업 알체라(KOSDAQ 347860; 대표 황영규)가 신한라이프의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웹과 앱 모든 채널에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21일, 디지털 비대면 업무를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 SOL라이프'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개편된 '신한 SOL 라이프'는 고객의 편리성은 물론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특히 얼굴인증을 통한 전자서명과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알체라가 신한라이프에 제공한 AI솔루션은 △신분증 OCR(광학문자인식), △신분증 사본 판별, △얼굴 매칭, △얼굴 라이브니스, △바이오정보 분산 관리 솔루션으로, 비대면 신원확인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했다. 이처럼 알체라는 안정된 솔루션 제공은 물론 빠른 CS를 통한 기술적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알체라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는 사용자의 생체 정보 유출을 예방하는 안전한 개인정보 보관 솔루션이다. 금융 기업과 금융결제원에 얼굴 정보를 분산 보관하며,

사용자가 본인 인증을 시도할 때 각 데이터 센터의 정보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신원을 확인함으로써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알체라는 얼굴인식 AI 솔루션과 얼굴정보 분산관리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금융 기업의 AI 도입과 보안 인프라 구축을 동시에 지원한다.

실제로 알체라는 금융결제원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센터에 입주한 유일한 얼굴인식 AI 기업이다.

한편, 알체라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는 높은 AI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융 보안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금융 보안 모든 과정에 걸친 통합 솔루션 기술을 갖추고 있는 기업은 알체라가 국내 유일하며, 일부 특정 기술만을 제공하는 기업과 달리 금융사가 필요로 하는 기술의 요소요소 모두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더욱 안전하게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