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20 (금)
에듀피디, 보건복지부 방역직공무원 경채대비반 오픈... 감염의료관계법규 신규 강의 선보여
상태바
에듀피디, 보건복지부 방역직공무원 경채대비반 오픈... 감염의료관계법규 신규 강의 선보여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03.03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8553_0.jpg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보건복지부 시행되는 방역직공무원 경력채용시험 대비반을 오픈하면서 ‘감염의료관계법규’ 동영상 강의를 새롭게 촬영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감염의료관계법규’는 이번에 신설된 방역직 9급공무원 경력채용 시험과목 중 하나로 강의는 에듀피디 간호학 전임교수인 김명애 박사가 맡아 저자직강으로 진행한다.

강의 교재는 에듀피디가 출간하고 김명애, 유선영 교수가 공동 집필한 ‘2017 의료관계법규’로 최신 개정 의료 관련법을 반영하고 있으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법률 및 시행령, 규칙, 판례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핵심수험서이다.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적중예상문제를 단원별 학습 진도에 맞춰 수록해 수험생들이 법규의 내용을 학습하면서 문제풀이 훈련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방역직공무원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의 사회적 파급력이 큰 각종 감염병을 미리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체계 수립을 위해 신설된 보건직렬 중 한 직류로 올해부터 각 부처별 수요에 따라 신규 채용규모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보건직공무원 경력채용시험 시행계획에 따라 신규직렬인 9급 방역직공무원은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험은 만 18세 이상으로 방역관련 과목 이수 및 관련 학과를 전공한 보건관련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 등의 응시조건에 충족되는 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다.

시험과목은 영어와 생물학, 공중보건학, 감염의료관계법규로 각 과목당 25문항씩, 5지선다형으로 총 4과목이다.

필기시험일은 오는 4월 8일이며, 원서접수는 오는 3월 10일까지 보건복지부 인사과에 우편등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방역직공무원 신설에 따라 시험과목이 유사한 보건직공무원 수험생들의 관심 및 응시문의가 늘면서 수험생들의 전략적인 학습을 지원하고자 보건복지부 경채 시험일정에 맞춰 방역직 대비 전문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며 “방역직공무원에 대한 시험 개요 및 과목별 학습 정보가 부족한 수험생들은 다년간 간호, 보건 분야 학습 커리큘럼을 연구해 온 노하우를 담아낸 자사의 최신 강의와 교재를 통해 단기간 실력 향상과 공무원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9급 방역직공무원 경채대비반과 함께 공채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전과목 이론 및 문풀 패키지 강좌와 각 과목별 단과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감염의료관계법규를 비롯한 방역직공무원 시험 과목별 학습 커리큘럼과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