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55 (토)
탈옥한 아이폰, 해킹 위험 더 커
상태바
탈옥한 아이폰, 해킹 위험 더 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04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 셔터스톡

아이폰이 탈옥할 경우 문제점이 더 심각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탈옥은 애플사가 허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아이폰의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탈옥폰은 ‘사이디아 스토어(cydia store)’에서 등록이 거부된 애플리케이션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은 법적으로도 문제가 있다. 

처음 출시 된 이래로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 탈옥이라는 방법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다. 

아이폰은 안정적인 운용과 애프터서비스를 위해 아이폰에 일정 기능을 허용하지 않는 잠금장치를 설치해뒀다.

그런데 이런 잠금장치를 해제한 탈옥폰에서는 악성코드가 작동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실행 도중 다운되기도 한다. 특히나 이런 탈옥 행위가 법적 문제로도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인지도 고려되고 있다.  

이에 애플은 새로운 제품들에 한해서 보안 강화를 추가했다. 애플 관계자는 "새롭고 개선된 기능을 추가해 많은 사용자들이 굳이 탈옥하지 않아도 사용이 편하도록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