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8:10 (월)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CC인증 이어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CC인증 이어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12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GPU클라우드 지원, 국제표준항목 기능-신뢰-효율-사용성 등 평가 통과

1212-5.jpg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올 상반기에 국산서버가상화부문 ‘CC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 연구소로부터 ‘클라우드잇 V5’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이하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잇 V5’는 기업 및 기관에서 IT비용절감과 비즈니스 유연성, 신속성을 목적으로 기존 IT자원을 통합한 셀프서비스 기반의 최신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잇 V5는 보안성을 더욱 강화시켜 왔으며,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적화된 다양한 부가기능까지 탑재해 메이저 업그레이드됐다. 주요기능으로는 딥러닝기술을 인공지능(AI)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GPU클라우드서비스 ‘GICS’,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DC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동서비스 ‘HCS’, 빅데이터분석서비스 ‘BACS’, 클라우드 장애 시각화서비스 ‘VICS’ 등을 제공한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국산 클라우드솔루션의 고도화를 위해 매년 기술개발 및 정부 인증 등을 준비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지난번 CC인증에 이어 이번 GS인증을 통해 정부의 공공클라우드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사업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며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는 국산 클라우드의 대표주자로써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이 될 수 있도록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