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0 (금)
신혼가구, 혼수가구 준비할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상태바
신혼가구, 혼수가구 준비할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2.29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퍼시픽하우스_1229.JPG

신혼생활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걱정거리가 된 신혼가구를 어떻게 해야 어렵지 않게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을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예비부부들이 결혼 준비를 하며 겪는 어려움 중에서도 가구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고 한다. 신혼가구를 구입하기에 앞서 몇 가지만 고려를 한다면, 어렵지 않게 신혼집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신혼가구를 구입하기 전 신혼집 평면도를 참고해 사전에 가구 배치를 할 공간에 대한 사이즈를 알아 두는 것이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이며, 가구 품목을 정해 두는 것이 좋다.

생활할 공간의 동선을 고려해 가구 품목을 정했다면 어떤 스타일로 분위기를 맞출 것인지 생각을 해봐야 한다. 따로 인테리어를 하지 않더라도 가구의 콘셉트와 작은 소품들에 따라 신혼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구의 실용성과 기능적인 편리함 그리고 디자인이 만족 되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또한 이 부분을 만족할 수 있는 가구를 고르기 위해선 직접 눈으로 보고 여러 가지 품목을 비교하며 가장 최적의 가구를 고르는 단계가 필요하다. 소파, 리클라이너 소파, 매트리스 등 몸에 직접 닿는 가구의 경우 사용자마다 느끼는 편안함이 다르기 때문에 체험을 한 뒤 골라야 하며 가구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가구 배치와 관리 방법 등의 조언을 얻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구입 시 애프터서비스가 잘 이루어지는지도 빠짐없이 확인을 해보아야 하며 가구에 대한 품질 보증서, 제품 생산과정에 필요한 인증서 등을 보유한 업체인지를 살펴보고 가구를 구입한다면 신혼가구 구입의 막막함을 덜 수 있을 것이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예비부부가 가장 고민하는 과정이 신혼가구를 구입하는 과정인데, 사전에 가구 품목과 사이즈를 준비해 두고 콘셉트까지 정했다면 어렵지 않을 것이며 신혼부부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우대받을 수 있는 매장을 방문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신혼가구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