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00 (일)
왓츠앱, 이전 운영 체제 지원 중단
상태바
왓츠앱, 이전 운영 체제 지원 중단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1.03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팩셀스

프리웨어 및 크로스 플랫폼 인스턴트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 왓츠앱(WhatsApp)이 오래된 스마트폰 기종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해당하는 스마트폰은 윈도우 8.0, 블랙베리, 기타 구형 스마트폰이다.

왓츠앱 개발자들은 예전 운영 체제를 위한 작업은 중단하고 대신 iOS와 신형 안드로이드를 위한 왓츠앱 버전에 리소스를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회사의 대변인은 "오래된 기기들은 우리가 향후 앱 기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왓츠앱 고객이라면 휴대전화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때다. 왓츠앱은 하나의 휴대전화에서 하나의 휴대전화 번호로만 로그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변인은 새로운 기기로 휴대전화를 변경했을 때 사용자의 채팅 내역을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원하는 경우 이메일에 링크를 추가해 채팅 기록을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원래 텍스트 메시지와 음성 통화등을 주고 받는 기능만 있던 왓츠앱은 최근 개인 채팅이나 그룹 메시지 등 이미 보낸 메시지를 지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회사는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냈거나 보낸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새로운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