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05 (일)
블랙베리, 바이두와 자동주행 차량 산업 진출
상태바
블랙베리, 바이두와 자동주행 차량 산업 진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05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플리커

소프트웨어 회사 블랙베리와 중국 인터넷 회사 바이두는 공동으로 자동주행 차량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합의에는 무선통신 장비회사 퀄컴, 자동차 제조업체 덴소, 자동차 부품기술회사 앱티브와 공동으로 자동주행 차량을 개발하는 합의도 포함되었다. 블랙베리는 이 자동주행 차량 개발이 내년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랙베리와 바이두의 공동 보도자료에서 블랙베리가 자동주행 차량 개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 했다. 블랙베리가 개발한 QNX운영체계가 거대한 인터넷 자동 주행 차량 플랫폼의 기초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블랙베리에 따르면 QNX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information + entertainment)장비를 운영하는데 쓰여왔다고 한다. 또한 주요 안전 시스템을 관리하는 차량용 컴퓨터 칩에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최근 개발했다고도 했다.

이번 합의로 블랙베리의 주가는 최근 5년 간 최대로 치솟았다. 파이낸셜 포스트(Financial Post, 캐나다)는 존 S. 첸(John S.Chen) 블랙베리 최고경영자(CEO)가 스마트폰 제작사에서 지금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꾸준히 블랙베리를 변화시킨 과정에 어떻게 투자자들이 참여했는지 전했다. 또한 첸이 블랙베리가 자동차 시장을 회사의 최대 이익을 낼 수 있는 목표 시장으로 삼았다고 알렸다.

바이두 역시 이번 제휴로 그들의 자동주행 차량을 더 빠르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 발표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