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25 (일)
방통위,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하계 워크숍 개최
상태바
방통위,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하계 워크숍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2.08.24 0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개 대학 40개 정보보호 동아리 지식과 경험 공유 네트워킹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2년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하계 워크숍’을 8월22일부터 24일까지 평창군 보광휘닉스 파크에서 개최한다.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하계 워크숍’은 전국 37개 대학(교) 40개 정보보호 동아리 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한 정보보호 분야의 직업과 진로에 대한 습득 및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6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제9회 해킹방어대회와 세계 최대 해킹·보안 컨퍼런스인 제20회 DefCon(美, 라스베가스)에서 다뤄진 최신 해킹 동향 및 정보보호 이슈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006년부터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전국 대학의 잠재력 있는 정보보호 동아리를 선정하고 재능 있는 대학생들이 정보보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동아리별 연구활동 등을 수행하기 위한 도서, 소프트웨어 지원과 권역별 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동아리 회원들의 정보보호 기술력 향상을 위한 정보보호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동아리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실력 향상을 위하여 ‘공개 S/W 취약점 찾기 대회’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정보보호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향후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을 발견하는 참여와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방통위는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의 질적 개선을 통하여 인재 발굴 및 예비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