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10 (일)
엠지텍, No 드라이버 외장하드 ‘테란5’ C타입 출시
상태바
엠지텍, No 드라이버 외장하드 ‘테란5’ C타입 출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1.31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jpg
사진제공: SB미디어

국내 외장하드 전문 업체 엠지텍(대표 권오탁)에서 윈도우, 맥 OS, 리눅스 등 전 운영체제에 바로 호환 가능한 ‘No 드라이버’ 외장하드 ‘테란5’ C타입을 출시했다. ‘테란5’ C타입은 애플, 삼성, LG 등이 새로운 모델에 적용한 USB Type C를 사용하여 다양한 제품들과의 호환성을 높이고 앞, 뒤 구분이 없어 파손의 위험을 줄였다.

 ‘테란 5’ C타입의 용량은 1TB와 2TB로 출시되며 블랙, 골드, 실버, 레드 총 4가지 색상을 출시하여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외관은 두께 1.1cm에 무게 159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테란5’ C타입의 특징은 운영체제에 상관 없이 USB처럼 바로 인식이 가능한 ‘Plug&play’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또한 기본NTFS 포맷 후 출고 되기 때문에 따로 파일을 설치할 필요 없이 안정적으로 최신 OS의 완벽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 USB 3.1을 탑재하여 구형 USB 3.0에 비해 전송 속도를 30% 향상하였으며, 기존 USB보다 전원 출력이 크게 향상되어 전원 부족 현상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의 위험 부담을 낮췄다.

한편 엠지텍의 ‘테란5’ C타입 외장하드는 각종 오픈 마켓 및 엠지텍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하며, 사전 별도 요청 시 NTFS 포맷이 아닌 다른 포맷 형식으로 작업하여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문 시 Secretberry 기능을 선택하여 외장하드보안 기능 추가도 가능하다.

제품의 보도 촬영은 신인모델 박은별 양의 제품 사용 화보로 촬영 되었으며, 자세한 제픔 사양은 엠지텍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