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05 (토)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우수 제품으로 선정
상태바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우수 제품으로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09.19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Comparatives의 신종 악성 프로그램 탐지 테스트서 좋은 평가
보안 컨텐츠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스마트폰용 제품인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가 저명한 보안 제품 평가 연구소인 AV-Comparatives로부터 신종 악성 프로그램 탐지 테스트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으며 뛰어난 결과를 보여줬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2012년 7월과 8월에 걸쳐 삼성 갤럭시 S+ 스마트폰(안드로이드 2.3)을 사용해 주요 13개 모바일 제품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악성 프로그램 탐지 성능, 도난 방지 기능, 모바일 제품 사용에 따른 소비 전력 사용량에 대해 중점적으로 테스트했다.
 
첫 번째 테스트는 각각의 보안 제품을 설치한 전후의 스마트폰 소비 전력을 비교했다. 그 테스트 결과는 객관적으로 명확했으며, 평가 대상인 13개 제품 모두가 배터리 소모율이 3% 이내여서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
 
두 번째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탐지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가장 널리 퍼진 안드로이드용 악성 애플리케이션 18,000 여 개가 사용되었다. 평가는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를 시도했을 때 차단하는 방법 등 실제 사용 조건과 동일하게 샘플을 탐지하도록 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는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신종 보안위협에 관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 랩은 악성 파일을 98%~100% 차단하는 최고의 제품 군에 선정되었다.
 
카스퍼스키 랩의 선임 악성 프로그램 분석가인 드니스 마슬레니코프는 "카스퍼스키 랩은 개인 정보를 훔치고 동의 없이 문자를 보내며 공격자가 완전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분명한 악의적인 의도가 있는 프로그램만을 대상으로 애드웨어를 분류하고 있어 좀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V-Comparatives은 테스트에서 경쟁사 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나타낸 기능 및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만의 특화된 몇 가지 기능을 언급했다. 특히, 통화 기록과, 문자 메시지, 연락처를 숨기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과 모바일에서 웹 서핑 시 악성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차단하는 웹 필터링 기능을 관심있게 다뤘다.
 
보다 자세한 전체 평가 리포트는 AV-Comparatives 웹사이트(av-comparatives.org/images/docs/avc_mob_201209_en.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