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20:10 (월)
KISA,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상태바
KISA,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 길민권
  • 승인 2012.11.05 2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산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IT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이 발급하는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성과공유제란 공공기관 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원가절감, 품질개선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추진하고 그 성과를 사전에 약정한 기준에 따라 공유하는 제도이다.
 
KISA는 지난 6월, 성과공유제 도입을 위한 실무위원회 구성과 운영 규정을 마련하고, 9월에는 웹호스팅업체인 (주)인터넷나야나와 차세대인터넷(IPv6)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성과공유제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올해 내 인터넷 및 보안 분야의 3~4개 중소기업과 성과공유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성과공유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할 계획이다.
 
성과공유제 이외에도 KISA는 IT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4월부터 ‘2~3차 협력사 사전승인제 및 대금지급확인제’를 실시하고,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 지원, 소상공인 바이러스백신 무상보급 등 폭넓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3차 협력사 사전승인제 및 대금지급확인제는 1차 협력사와 계약을 체결할 때, 2~3차 협력사를 사전 승인하고, 2~3차 협력사에 지급하는 대금을 확인하는 제도다.
 
KISA 관계자는 “동반성장을 기관장 경영계획서의 주요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동반성장 종합운영체계 수립, 중소기업 네트워크 강화, 성과공유제 확산 등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IT분야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롤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객원기자 오병민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