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IS 2018에 참가한 미래테크놀로지(대표 정균태) 권순철 이사는 '비밀번호 외우지 마세요. OTP 그리고 FIDO'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 "다양한 보안사고에서 기본적으로 로그인 패스워드 관리만 잘 하더라고 해커로부터 기본적인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보안사고의 문제는 기초와 기본에서 출발한다. 최근 패스워드 정책을 강화하는 추세이지만, 관리가 힘들고 사용자들의 민원이 증가하고 또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유출 가능성이 존재한다. 즉 2차 인증은 반드시 필요한 필수적 사안이 됐다"며 패스워드 증후군 문제와 안전하고 편리한 OTP 및 FIDO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솔루션 전시부스에서는 OTP 인증솔루션 'GrippinTower'를 소개했다. 미래테크놀로지의 자체 기술로 개발된 OTP 인증솔루션으로 ID/PW 기반의 로그인 방식을 OTP를 이용한 2-Factor 인증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 인증 보안 솔루션이다.
더불어 미래테크놀로지 'AnyFIDO'도 소개했다. FIDO 인증과 OTP 인증의 융합으로 FIDO 인증의 보안성을 높이고 OTP 인증의 편리성 강화 생체인증을 활용한 Multi-Factor 인증 구현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인증 수준을 강화한 제품이다.
미래테크놀로지 권순철 이사의 MPIS 2018 발표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