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3 19:40 (목)
에어릭스, IoT 기술로 설비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 높여
상태바
에어릭스, IoT 기술로 설비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 높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16 1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릭스의 ‘ISDC(IoT 스마트 집진기)’ 모니터링 화면
▲ 에어릭스의 ‘ISDC(IoT 스마트 집진기)’ 모니터링 화면
산업현장에서는 효율적인 공정과 설비 관리를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사용하는 추세이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 팩토리 도입이 활성화되면서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ICT 기술로 설비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사례가 주목받고 있다.

에어릭스(대표이사 김군호)는 ‘ISDC(IoT 스마트 집진기)’, 'iFAMS(IoT 냉동창고 냉장창고 관제 시스템)', ‘iRAMS(IoT 냉난방기 에너지 관제 시스템)’ 등의 IoT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설비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에어릭스는 데이터 모니터링을 통해 설비의 문제점을 빠르게 확인해 대처하고 있으며, 휴일에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설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줘 관리의 편의성도 높여준다.

또한,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시스템은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휴대용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설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현장으로 출동할 필요가 없다. 설비의 고장 이력을 관리하는 스마트 정비 시스템을 구축해 문제 원인을 관리하고 사전에 고장을 예측해 정비 시간을 단축한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설비의 안정성 유지에 큰 도움이 되며 가동 중단율 또한 감소할 수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산업 현장에서 에어릭스의 IoT 솔루션을 활용한다면 에너지 및 비용 절감은 물론 설비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에어릭스는 효율적인 설비 관리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IoT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릭스는 산업 현장 스마트 관제 시스템 'ThingARX 플랫폼'을 개발하며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축하는 IIoT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