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 한국 보안기업 브랜드 위상 강화 위한 활동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 www.secui.com)과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의 공동초청으로 일본 IT매체 기자단이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한국을 방문해 국내 정보보안 산업 전반에 대해 견학했다.
이번 초청방문은 한국의 정보보안 산업 현황 및 국내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해 일본 현지에서 한국 보안기업의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한국을 방문한 일본 기자단은 BCN, 닛케이컴퓨터, 쇼우에이샤 등 3개 IT 전문 매체이다. 이 기자단은 2박 3일의 방문일정 동안 시큐아이닷컴 사내 견학, 지란지교 대전 연구소 방문과 함께 정부통합전산센터를 견학하고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 회장과 간담회 등에 참여했다.
시큐아이닷컴과 지란지교소프트는 일본시장 진출기업 중에서도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현지에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큐아이닷컴 배호경 대표는 “한국 보안산업의 우수성을 일본 현지에 알리는 것은 시큐아이닷컴 뿐 아니라 일본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국내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일”이라며 “올해 대형시장으로의 시장확대를 위해 네트워크 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 오치영 대표는 "이번 공동초청행사를 통해 국내의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고 충남대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산학협력모델을 바탕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모습을 공개함으로써, 국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국내SW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시큐아이닷컴과 지란지교소프트 양사는 현재 일본 시장에 진출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기자단 방문을 기회로 일본 시장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