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10 (일)
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 12년경력 에티하드항공 사무장승무원 초청특강 진행
상태바
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 12년경력 에티하드항공 사무장승무원 초청특강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3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png

2019년 중동, 아시아권 외항사 스튜어드, 스튜어디스 승무원 채용이 풍성해 관심이 날로 고조되다. 중동의 럭셔리 서비스의 대명사 에티하드, 5성항공 카타르, 홍콩의 캐세이퍼시픽 항공 객실승무원 한국 내 채용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 진행되는 승무원면접 이른바 오픈데이도 매달 진행되고 있어 제대로 준비한다면 나이, 학력, 신장, 체중 등 조건에 관대한 외항사 승무원에 도전해 볼만하다.

15년간 외항사전문반 단 한 가지 커리큘럼을 운영해온 BCCA 승무원학원은 19년 경력 원장 1대1 승무원과외식 수업과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수업 방식을 고수해, 26개월 연속 합격이라는 기록을 스스로 갱신하고 있는데, 특히 12년간 에티하드항공의 객실승무원으로 최고참 사무장까지 지낸 BCCA 1기 출신을 초청해 3월 25일 서울에서 치뤄지는 에티하드항공 승무원채용 대비 특강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BCCA 승무원학원의 대표 김은희(前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외항사 1차면접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객실승무원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학원생들을 위해 올해도 풍성한 채용이 예상되는 중동, 유럽, 아시아항공사 채용에 대비하여 정규수업 외에도 학원생들에게 2년 멤버십 기간동안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특강,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외항사는 대부분 고졸이상으로 기혼, 미혼여부 관계없이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해 오고 있으며, 특히 BCCA는 26개월 연속 합격생을 배출해, 매달 합격생 간담회를 진행하다 보니 “간담회 학원”이라는 별칭까지 얻고있으며 금번 에티하드 사무장특강을 통해 중동 해외취업 준비생에게 외항사면접에 맞춤식으로 대응하는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2019년 2월 기준, BCCA는 26개월 연속 객실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어, 광고위주가 아닌 합격으로 그 진가를 증명해내고 있다. 외항사 승무원 채용은 국내항공사 채용과 달리 수시로 진행되어 적게는 한 달에 1-2개, 많게는 8개 항공사가 동시에 채용한 적도 있어 복잡다양한 외항사 채용에 항공사마다 각각 다르게 맞춤식으로 준비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BCCA는 2005년 개원 이후 취업 및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학과 대학입시 등 면접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며 항공승무원뿐 아니라 공항 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대학승무원학과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