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05 (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데이터 보안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데이터 보안 인증 획득
  • 호애진
  • 승인 2013.11.12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의 정확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꾸준한 관리 활동의 결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KODB, 원장 서강수)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이기섭)의 ‘중소기업청 R&D 종합관리관리시스템 DB’가 데이터 인증과 데이터 보안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중소기업청 R&D 종합관리시스템 DB를 대상으로 데이터 인증 종목에서 DQC-V Gold Class를 데이터 보안 종목에서 DQC-S 2레벨(접근제어와 암호화)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중소기업청 R&D 종합관리관리시스템 DB’는 3개 전담기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산학연협회)과 13개 관리기관(각 지청 등)의 사업관리 체계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통합해 구축한 시스템이다.
 
과제 기획에서부터 사업공고, 과제접수, 전자평가, 전자협약, 연구비 집행, 사후관리, 성과관리에 이르기까지 평가관리 전체 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조기현 정보화팀장은 “국내 산업기술 R&D 사업관리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 위상에 맞게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대외 신인도 제고 및 대국민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데이터베이스의 품질 개선 및 보안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 밝혔다.
 
이번 인증심사를 주관한 이창한 실장(KODB)은 “중소기업청 R&D 종합관리시스템 DB는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 구축 단계부터 데이터 표준, 오류 데이터 검증 등을 통해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및 개선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전하며, ”지속적인 사용자 계정 및 접속 통제, 작업 통제를 통해 비인가자에 의한 실수 혹은 고의적인 데이터 유출에 대해 DB 접근통제를 수행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해 암호화를 수행해 안전한 DB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