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40 (화)
지란지교소프트, ‘모바일 기술 대상’서 수상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모바일 기술 대상’서 수상
  • 호애진
  • 승인 2013.11.21 2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YOD를 위한 스마트폰 실시간 제어기술로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수상
지란지교소프트의 MDM솔루션 ‘모바일키퍼’를 활용한 기술이 11월 20일 열린 ‘제13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기술은 ‘BYOD를 위한 스마트폰 실시간 제어 기술’로, 지란지교소프트는 MDM솔루션 모바일키퍼(MobileKeeper)를 이용해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평상시 사용할 때는 모든 기능이 정상 동작하다가 모바일오피스가 실행되면 실시간으로 보안정책(Wi-Fi, 화면캡쳐 차단 등)을 수행한다. 업무처리 과정 동안만 보안정책을 수행하고 업무가 종료되면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것이다. 이는 BYOD 환경하에서 개인사용환경과 업무처리를 위한 보안 적용을 둘 다 만족시켜주는 기술이라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지란지교측은 설명했다.
 
지란지교소프트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이 기술로 지난해 10월 특허 출원했으며, 올해 7월에 BYOD모델로 보안 적합성 심사(SL-3)를 통과했다.
 
수상에 대해 지란지교소프트 모바일보안사업부 강정구 부장은 “BYOD대상의 모바일오피스에 보안을 적용하는 것은 매우 민감하고 까다롭다”며 “이번 기술로 보안적합성 심사 통과 및 기술대상을 수상한 만큼 많은 공공기관에 BYOD를 활용한 모바일보안 사례를 전파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기술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 한국경제신문사 등이 주관하고 모바일산업의 핵심기술과 관련제품을 발굴해 시상하는 모바일관련 시상제도로 지란지교소프트는 한국경제신문사장상을 수상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