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20 (금)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교육지원’ 권태기우울증증상 및 가슴이 답답한 회의감 등에 마인드컨트롤 돕는 심리장애·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교육지원’ 권태기우울증증상 및 가슴이 답답한 회의감 등에 마인드컨트롤 돕는 심리장애·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추천인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과정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강의제공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교육지원으로 가족관계·부부관계 및 연인관계 권태기 우울증증상 극복과, 대인관계·인간관계 회의감으로 가슴이 답답할 때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7가지 개설자격증종류에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강의를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무료교육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 입력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자동접수 및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설된 27종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1급2급 자격증종류 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무료수강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한 이번 무료교육지원에서는 심리안정을 통한 권태기극복방법이나 우울증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 가정·학교 및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회의감으로 가슴이 답답할 때 마인드컨트롤 방법을 알고자 하는 이들, 또한 다양한 심리검사·심리상담·심리치료 기법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에게 전액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7종 자격과정들은 최장 6주 기간 동안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교재는 강의교안과 기출문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1급자격증과 2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

권태기 뜻은 가족관계와 부부관계 및 연인관계 등에서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 권태를 느끼는 시기를 의미한다. 특히 부부관계 및 연인관계에서의 대표적인 여자권태기증상·남자권태기증상으로는 상대방의 단점이 부각되고 서로간의 스킨십이 불편하며 데이트가 무덤덤해지고 내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진다. 또한 다른 이성이 눈에 들어오기도 한다.

이러한 권태기는 심할 경우 결별이나 이혼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심리적 갈등과 상실감으로 우울증증세(우울감)를 보이기도 한다. 권태기극복방법의 첫 번째는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하려 애쓰는 것이며, 다양한 우울증종류증상(산후우울증·육아우울증·갱년기우울증·중년우울증증상)이 권태기 원인일 경우 우울증치료극복을 위한 심리치료 등이 필요하다.

회의감 뜻의 사전적 의미는 ‘의심이 드는 느낌’을 지칭하지만 일상에서의 허무함이나 상실감 등에도 ‘회의감이 느껴진다.’는 표현을 쓴다. 특히 대인관계나 본인의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회의감이 느껴질 경우 매사 의욕이 없는 무기력증과 가슴이 답답해져 신경질적인 분노조절장애증상, 필요이상의 불안함이 찾아오는 불안장애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회의감으로부터 마인드컨트롤(MINDCONTROL)을 위해서는 우선 회의감을 주는 원인으로부터의 스트레스해소가 필요하며 심리상담 등을 통해 자존감 높이는 법을 코칭 받는 방법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담당자는 “금번 무료교육지원을 통해 권태기 및 우울증증상 극복방법과 회의감 극복을 위한 마인드컨트롤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성인과 아동청소년 및 노인 등에게 MBTI검사·에니어그램테스트·에고그램테스트 등의 심리검사 기법과 개인상담·집단상담 등의 상담기법, 미술치료·음악치료·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 등의 심리치료를 통해 건강한 일상을 영위토록 도울 수 있다. 이에 상담분야 취업희망자 또는 지인들에게 심리적 도움을 주고 싶은 이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심리치료 기법을 통해 기분장애종류인 소아·청소년·성인·노인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치유, 여름철 스트레스와 수면장애로 인한 불면증증상·하지불안증후군 증상극복, 불안장애 종류인 강박증증상과 공황장애증상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해소, 학습장애증상 종류인 아동·성인ADHD증상극복과 틱장애증상 및 난독증증상과 집중력장애 극복방법 등을 알고자 하는 이들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 심리치료목적별로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생애주기별 우울증극복)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불안장애나 대인기피증증상 등의 공포증극복),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극복),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과정이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심리치료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 및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개설과정에는 독서지도사자격증(독서교육) 및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인성지도사자격증(인성교육)과 특수아동지도사(시각장애·청각장애·자폐증증상·지적장애 등의 특수아동교육) 자격증과정 등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