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20:20 (수)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 개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 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14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는 물론 관련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 복구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주요 증거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인섹시큐리티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증거 추출뿐만 아니라, 추출된 디지털 데이터에 대하여 향후 민사 및 형사 사건에 법적 효력이 있는 디지털 증거물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법률 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포렌식 분야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데이터 논리적 추출, 물리적 추출, JTAG, Chip-off, ISP, Boot Loader추출, SQLite DB모바일 증거 분석, 각 증거 데이터간 연관분석, 대용량 데이터 표준화 및 통합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앱인 각종 메신저 및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구, 카톡 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보이스톡 복구, 라인, 밴드, 위쳇, 트위터,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네이트온,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동영상, 채팅방 나가기로 삭제된 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자사의 디지털 포렌식 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이에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폭넓은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제공과 이와 관련한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적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섹시큐리티는 전문적인 디지털 포렌식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한 ‘포렌식연구소(랩)’을 금천구 독산동 본사에 신설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