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닝의 기본적인 기능은 여름철 따가운 햇빛을 차단하거나 비바람이나 먼지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건물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어닝은 단순 가림막 형태의 기능을 넘어 미적 이미지와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능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색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어떤 원단을 사용했는지가 무척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나르가든’ 어닝은 국내 자체 생산 원단을 사용해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 또 단가 경쟁력까지 확보한 곳이다. 기존 원단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솔루션다이(solution dyed)’라고 하는 아크릴 원료 용액은 제품을 10년 이상 새것처럼 사용 가능케 한다. 이는 자외선(UV)/탈색/변색 저항력 강화, 먼지에 대한 저항성과 자가정화 기능 모두가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시나르가든은 미국이나 프랑스 등 수입 원단이 대세를 이루던 기존 어닝용 원단 시장에 국산화의 성공을 이룬 곳이다. 창문어닝, 루프탑어닝 등 다양한 어닝시공을 제공하는 시나르가든은 수동어닝부터 전동어닝까지 고객 맞춤형 시공을 제공한다. 시공되는 모든 제품은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14001 기준을 통과한 정식 제품으로 100% 아크릴 원단으로 만들어져 불소 및 발수 코팅 과정을 거쳤다.
관계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제작이 가능한 시나르가든 어닝은 상가어닝, 주택어닝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공간을 더 가치 있게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린다. 앞으로도 시나르가든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두해 나갈 수 있는 어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업계 내 20년 이상 토목과 건축, 산업용 섬유를 생산해온 (주)에스엠테크텍스에 모태를 두고 있는 시나르가든은 어닝천갈이, 어닝시공을 진행함과 동시에 내·외부 인테리어 컨설팅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전국 네트워크망 A/S 서비스를 확보한 시나르가든은 원스톱 관리는 물론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제공한다.
한편, 지금 시나르가든에서 어닝을 주문하면 10%~2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시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에스엠테크텍스는 생활용, 산업용 섬유제조업을 활성화시키며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고 논산과 공주 그리고 현재는 닫혀 있는 개성공단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 해외제조법인 인도네시아 ‘PT SM ART TECHTEX’도 보유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