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23:25 (화)
프로비트 거래소, 글로벌 M&A 플랫폼 위한 UCX(UCX) 상장
상태바
프로비트 거래소, 글로벌 M&A 플랫폼 위한 UCX(UCX) 상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비트 거래소가 빠른 M&A를 가능하게 하는 암호화폐UCX(UCX)를 상장한다. 

M&A 거래는 금융회사, 회계사 등 중재자의 개입이 크고,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M&A 거래에 적용하면 복잡한 거래정보를 분산원장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거래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가 보관된 정보를 언제든지 위조나 변조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매수자, 매도자, 투자자 등 모두 금융 중개자 없이 적은 비용과 투명한 정보를 바탕으로 빠르게 M&A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다.

UCX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M&A 플랫폼을 위하여 개발하고 발행한 암호화 토큰으로 M&A 플랫폼에서 UCX를 사용해 전 세계 유망 M&A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다. 

또 UCX는 세계 최초로 Grant Thornton 회계 법인과 연세대학교에서 가치평가를 받았다. 누구나 손쉽게 기업 인수합병(M&A)에 참여할 수 있는 M&A 플랫폼 ‘MAP’ 개발이 완료돼 현재 베타서비스를 실행 중이다.

UCX는 사용자들이 M&A에 참여할 경우 해당 기업의 주가와 토큰의 가치가 1대1로 연동되도록 플랫폼상에 설계됐다. 따라서 UCX는 기업가치가 백업되는 스테이블 코인과 일반 유틸리티 코인의 특성을 가진 하이브리드 코인의 성격을 지니는 게 특징이다.  

UCX의 프로비트 거래소 상장은 UCX(UCX/KRW, UCX/ETH) 거래쌍 입금 주소 오픈 11월 4일 월요일 낮 12, 거래 시작 일시는 11월 5일 화요일 15시다. 

한편, 프로비트 거래소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거래소로 TransformGroup에 의해 IEO 플랫폼에 있어 2위 거래소로 선정됐고, 펀드레이징에 있어서는 4위에 올랐다.

프로비트는 코인마켓캡에 등록된 거래소로 실제 웹 트래픽 측면에서 세계 30위안에 들었다. 초당 150만개의 오더를 처리할 수 있는 빠른 처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운영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Jura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중으로 회원가입 시 200 JREX 토큰을, 친구 추천하면 100 JREX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상장한 런치패드 미디움(MDM)은 상장 이후 2.3배의 가격 상승을 기록했고, CitiOs coin IEO가 한 시간만에 완판돼 총 5000만원이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 

프로비트는 11월에 개소 1주년을 앞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멤버십 등급에 따라 추천인 보너스 지급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프로비트 거래소는 다양한 자산 보호 수단을 통해 최고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 출범 1년 만에 100개 이상의 코인을 상장시키는 등 글로벌 탑 거래소 대열에 들어서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