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35 (토)
아이폰xr·아이폰8 등 아이폰특가 ‘성지똑똑’ 휴대폰 사이트로 주목받아
상태바
아이폰xr·아이폰8 등 아이폰특가 ‘성지똑똑’ 휴대폰 사이트로 주목받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아이폰11 시리즈의 출시 영향으로 인하여 이전에 출시되었던 아이폰 공시지원금이 상향하여 아이폰 구입을 원하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을 안겨주었다.

아이폰11 시리즈의 경우 이전 아이폰XS시리즈와 다르게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으나 평균 출고가가 110만원대로 출시되어서 소비자의 부담감이 커졌다는 혹평을 받기도 하였다.

아이폰11 출시 영향과 이전 아이폰들의 공시지원금이 상승하여 아이폰8, 아이폰XS 등 시리즈를 온라인 판매점이 아닌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휴대폰 시세표 공유 사이트 ‘성지똑똑’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성지똑똑’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아이폰11 사전예약자가 기대했던 것에 비해 못미치는 부분과 공시지원금 확대로 인해 이전 아이폰8, 아이폰XS 등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이 크게 상승하면서 최대 가격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휴대폰 시세표 공유를 활발히 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제품뿐만 아니라 국내제품 또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시세표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고 전해왔다.

또한 처음으로 도입되어 큰 주목을 받았던 5G 스마트폰 중 갤럭시S10 5G 최저가, LG V50s ThinQ 최저가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성지똑똑’은 온라인 휴대폰 사이트가 아닌 오프라인 휴대폰 시세표 공유를 통해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을 분석하여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는 시스템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시세표, 강변 테크노마트 시세표가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