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23:15 (금)
예래생태문화마을 스토리텔링 공모사업... 성황리에 ‘공모전 수상자 발표 완료’
상태바
예래생태문화마을 스토리텔링 공모사업... 성황리에 ‘공모전 수상자 발표 완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일부터 10월10일까지 진행되었던 ‘예래생태문화마을 스토리텔링 공모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와 동시에 ‘예래생태문화마을 스토리텔링’ 공모전에 참여했던 수상자 발표식이 진행되어 화제다.

서귀포시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번 스토리텔링 축제의 수상자는 두 명의 우수상과 한명의 장려상이 발탁되었다.

영예의 우수상을 받은 수상자는 백은경양과 강혜원양 2명 수상하였으며 장려상은 모은정양이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예래동의 매력을 발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되었으며 응모 시, 주제선정을 할 수 있는 목록으로써 첫 번째는 역사, 문화 및 명소(논짓물, 군산, 용천수, 차기물, 구시물 등) 신화, 인물, 그림 등이 있었다. 두 번째는 전통문화와 생활문화가 있었으며 세 번째는 인터뷰로 진행하는 형식이 있고 마지막 네 번째로는 자연환경을 응모주제로 삼을 수 있었다. 단, 작품형태는 사진을 첨부한 수필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수상 내용은 이러하다. 우수상에게는 100만원, 장려상에게는 65만원이 지급되었다.

또한 당선작은 추후 온오프라인 언론매체에 개제 및 별도의 사례집 인쇄 배포될 예정이다.